티스토리 뷰

롯데홈쇼핑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대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이 다양화되면서 롯데홈쇼핑은 전통적인 TV홈쇼핑을 넘어 종합적인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롯데홈쇼핑의 홈페이지와 서비스의 핵심 특징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롯데홈쇼핑이란

롯데홈쇼핑은 2007년 우리홈쇼핑을 인수하면서 홈쇼핑 시장에 진입한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미디어 커머스 기업입니다. 롯데그룹의 유통 대기업으로서의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습니다.

현재 롯데홈쇼핑은 단순한 TV홈쇼핑을 넘어 콘텐츠 유통과 커머스 융합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원 소싱 멀티채널(OSMC, One Sourcing Multi Channel) 방식을 통해 탈TV를 가속화하며,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롯데홈쇼핑 홈페이지

주요 홈페이지 및 서비스 플랫폼

롯데홈쇼핑의 메인 홈페이지는 현재 지금이 구매할 타이밍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혜택과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역대급혜택 럭셔리뷰티 코너에서 나스, 시세이도 등 브랜드의 최대 쿠폰 혜택
  • 시원하게 빠져드는 할인찬스와 같은 계절별 특별 프로모션
  • 8월 가구 BIG 등 카테고리별 집중 할인 이벤트

모바일 앱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은 CREATE THE NEW 새로운 일상의 시작이라는 컨셉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숏핑(Short Shopping): 1분만에 끝나는 빠른 쇼핑 경험 제공
  • TV/모바일 방송알림: 생방송 혜택과 이벤트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
  • 바로TV톡: 방송 중 실시간 문의 기능
  • 새로워진 검색 필터: 맞춤형 상품 검색 기능

차별화된 상품 및 콘텐츠

단독 브랜드 및 상품

롯데홈쇼핑은 조르쥬 레쉬, LBL(Life Better Life) 등의 패션 브랜드부터 차별화되고 희소성 있는 프리미엄 가전, 식품까지 롯데홈쇼핑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들을 집중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문 쇼호스트

  • 최유라쇼
  • 엘쇼
  • 영스타일

이들 베테랑 쇼호스트들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상품, 최신 유행 패션 트렌드, 똑똑한 살림 노하우 등을 전달하며 고객에게 쇼핑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비즈니스

홈쇼핑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내내스튜디오
  • 롯튜브

이러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기획 이색 콘텐츠를 제공하며, 벨리곰, 루시 등 콘텐츠 비즈니스로 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및 혜택 프로그램

L.CLUB 멤버십

롯데홈쇼핑은 L.CLUB 멤버십을 통해 최고 등급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요 혜택으로는:

  • 다양한 할인 쿠폰
  • 포인트 적립 시스템
  • 롯데 계열사 제휴 혜택

신규 고객 특별 혜택

롯데홈쇼핑이 처음인 고객을 위해 신규 회원 가입 후 구매 시 즉시 사용 가능한 웰컴 기프트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판매 채널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인터넷/모바일 쇼핑몰, 데이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여러 유통 채널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ON과 같은 통합 플랫폼을 통해서도 홈쇼핑데이 최대 20% 쿠폰 증정, 홈쇼핑 푸드위크 등의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