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홈쇼핑 반품

롯데홈쇼핑 반품 고객센터 전화번호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홈쇼핑을 통한 구매 역시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한 상품에 대한 반품이나 교환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때, 많은 고객들이 고객센터 연락처와 절차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롯데홈쇼핑이란

롯데홈쇼핑은 2001년 개국한 우리홈쇼핑을 롯데그룹이 2007년 인수하여 운영 중인 홈쇼핑 회사입니다. 롯데홈쇼핑은 TV방송을 통한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과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한 상품의 배송 및 회수, 주문/변경, 결제/환불, 취소/반품/교환/AS, 사이트 이용 등에 관련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롯데홈쇼핑 홈페이지

롯데홈쇼핑 반품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요 연락처

롯데홈쇼핑의 반품 관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99-4000입니다. 이 번호는 롯데홈쇼핑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반품뿐만 아니라 주문내역/배송현황, 주문상품 취소, 교환/AS 신청, 영수증/매출전표 발급 등 모든 고객 문의를 처리합니다.

추가적으로 무료 전화번호인 080-000-4000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반품, 취소, 환불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무료 전화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롯데홈쇼핑 고객센터의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평일(월~금): 09:00 ~ 20:00
  • 토요일: 09:00 ~ 13:00
  •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롯데홈쇼핑 반품 규정 및 절차

반품이 가능한 경우

롯데홈쇼핑에서 구매한 상품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반품이 가능합니다:

  • 상품을 실제로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단,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했거나 설치완료가 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는 제외)
  • 받은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사항과 다른 경우: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 수 있는 날로부터 30일 이내
  • 전자상거래법에 규정된 소비자 청약철회 가능범위에 해당하는 경우
  • 고객의 단순한 변심에 의한 반품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 택배 비용은 고객 부담입니다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반품이 제한됩니다:

  • 고객의 책임으로 인해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화장품이나 식품처럼 고객의 사용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
  • 계절상품처럼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상실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도서, DVD, CD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반품요청 가능 기간이 지난 경우

반품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 PC: [마이롯데 > 배송조회]에서 주문상품 확인 후 직접 반품 신청
  • 모바일 앱/웹: [마이롯데 > 주문/배송조회]에서 주문상품 확인 후 직접 반품 신청
  • 마이롯데 > 취소, 반품, 교환, A/S 메뉴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

전화 신청

고객센터 1899-4000으로 전화하여 상담원을 통해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문취소나 반품이 온라인으로 불가능한 상태이거나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에는 1:1문의를 접수하면 상담원이 확인 후 처리결과를 안내해드립니다.

 

👉 롯데홈쇼핑 홈페이지

환불 처리 절차 및 소요시간

반품상품의 입고/검수 후 이상이 없는 경우 환불이 진행됩니다. 결제 방법에 따른 환불 소요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카드(승인취소): 매입 전 취소신청 시 당일 승인취소
  • 신용카드(매입취소): 매입 후 취소신청시 카드사별로 3~5 영업일 이내 환불
  • 무통장입금: 익일까지 환불계좌로 입금 (휴일 제외)
  • 휴대폰결제: 결제 당월 취소/반품 완료 시 당월 요금에 반영, 익월 이후 취소 시 환불계좌로 환불

만약 환불 예정안내 문자의 환불 예정 기간이 지나도 환불 처리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에는 반품 영수증의 운송장번호를 확인한 후 고객센터(1899-4000)에 연락해야 합니다.

추가 유용한 연락처

반품 관련 고객센터 외에도 롯데홈쇼핑에서는 다음과 같은 전화번호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방송상품 ARS 주문: 080-000-1000
  • One TV 상품 주문: 080-000-3000
  • 카탈로그 상품 주문: 080-600-7000

롯데홈쇼핑을 이용하시면서 반품이나 교환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우선 온라인으로 신청을 시도해보시고,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센터 1899-4000으로 전화하여 상담원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품 신청 시에는 반드시 규정된 기간 내에 신청하셔야 하며, 상품의 상태를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